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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등기 질문/전자신청등

온라인으로 법인설립 한 경우 전자증명서 발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으로 법인설립 한 경우 전자증명서 발급절차

온라인 사용자등록을 하고 온라인으로 법인설립(재택창업 또는 온라인창업)을 한 다음에 자격자대리인(변호사 또는 법무사)이 대리하여 전자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 전산시스템이 비활성화로 표시되어 발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본인만 신청이 가능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등기소에서 자주 묻는 등기 질문

등기소에 출석하여 사용자등록을 먼저 한 다음에 온라인 법인설립을 한 경우에는 전산시스템이 활성화로 표시되므로 본인 외에 자격자대리인의 대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온라인으로 법인설립을 하실 경우 본인이 직접 등기소에 출석하셔서 사용자등록을 먼저 하시고 온라인으로 법인설립절차를 진행하시면, 전산시스템의 비활성화 없이 전자증명서를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